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희우법률세무사무소’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의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④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 의사표시는 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컨텐트 이용전에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유료컨텐트 이용에 관한 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컨텐트의 구매가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유료 컨텐트 이용에 관한 동의 의사표시는 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 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20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자격 및 회원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1. 회사는 제9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2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또는 채팅방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법 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을 위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 방법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와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 관계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5조 및 제17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⑦ 스토킹(stalking)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⑧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선전의 게시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⑬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6.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채팅방 개설 등이 제20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5.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5 장 기 타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회원이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사와 개인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제24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5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의 채팅 내용을 감시하지 않습니다. 채팅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해당 아이디(ID)와 관련 데이터는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8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희우법률세무사무소'(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회사가 노력하는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www.danbistore.com) 첫 화면 또는 서비스 가입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관련 규정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함으로써 개정된 내용을 고객님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수집 항목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 회원>
ID, PASSWORD, E-mail,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만14세 미만 회원>
ID, PASSWORD, E-mail, 성명,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 인증 수단에 따라 수집 정보가 다릅니다.

 
인증 수단인증 시 이용 정보인증 후 저장 정보
휴대폰
  • 법정대리인 성명
  • 법정대리인 생년월일
  • 법정대리인 성별
  • 법정대리인 내/외국인 여부
  • 이동통신사
  • 법정대리인 이동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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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정대리인 동의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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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핀
  • 아이핀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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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시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조회,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디바이스 정보 및 서비스 접속 정보 (디바이스 모델명, OS, IP address, 방문일시)

– 서비스 이용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해지 기록, 접속로그, 쿠키

마. 그 외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해당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주소, 성별, Facebook ID, Twitter ID, Google ID

2)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이용자를 식별하고, 본인/법정대리인의 가입 의사 및 나이를 확인하고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방지, 기업 공통정보의 업데이트 및 ID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이용합니다.

나.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 및 개선을 위해 통계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자의 문의사항이나 불만 처리를 위해 이용합니다.

다.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이 발생한 경우 과금 청구 및 요금 정산,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을 위해 이용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홈페이지 및 이동전화 기타 디지털 디바이스에서의 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E-mail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님께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님께 고지하고 동의를 얻은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라.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본 서비스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경우, 쌍방 당사자간에 상품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7.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1)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수탁범위
주식회사 페이게이트전자결제
서울신용평가정보㈜실명/본인인증

2)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님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회원가입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0.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본 서비스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고,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별적으로 고객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나.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 추적자료 :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법)

마.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사.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법 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6개월 동안 회원의 성명, 실명확인값, ID, PASSWORD, E-mail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5) 고객님이 서비스 사용을 종료하신 이후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기 위해 서비스 사용로그는 서비스 종료 후 12개월간 보관하며,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11.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본 서비스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단, 고객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탈퇴 후 6개월간 회원 정보 데이터를 보관하며 6개월 이후에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E-mail을 보내면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2) 이용자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본인 또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고객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법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에 활용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3)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5.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회사가 고객님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서면, E-mail,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개재하는 등으로 해당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타인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E-mail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서면, E-mail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천재, 지변 그 밖에 정당한 사유로 위 홈페이지 게시가 곤란한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일반일간신문(고객님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바.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물리적 논리적으로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 및 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아.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 회사는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님께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님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카.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PASSWORD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파.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7.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privacy@danbistore.com

– 전화번호 : 070-4624-8093

나. 사이버상담: 본 서비스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의 Q&A 코너상담/안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E-mail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3480-3571
– E-mail: cybercid@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1566-0112

– URL: http://www.netan.go.kr

18.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E-mail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강동혁
– 직책 : CTO(기술이사)
– 이메일 : privacy@danbistore.com
– 전화번호 : 070-4624-8093

19.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4)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0.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E-mail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E-mail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E-mail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E-mail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등 E-mail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1.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1월 7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필수란